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 100절(산상수훈)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 100절





100. 그런즉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들에 계신 우리 아버지! 당신의 이름이 거룩케 되옵소서. 당신의 왕국이 오시옵소서.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되옵소서. 오늘 일용할 우리의 빵을 우리게에 주옵소서. 우리가 우리의 빚진 자들을 사한 것 같이, 우리에게서 우리 빚들을 사해주옵소서. 우리를 시험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시고 반대로 악한 자에게서 우리를 건져주옵소서. 왕국과 능력과 영광이 영원히 당신의 것입니다. 아멘.



마태복음 100~103절 말씀입니다.

오늘은 '당신의 뜻'이 하나님은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인격이 있으시기 때문에 항상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든지, 믿지 않는 자든지, 모든 사람들에게 뜻이 있으십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에 반대가 마귀의 뜻입니다. 마귀도 뜻이 있습니다. 모든 영물들은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마귀의 뜻과 우리 인간도 뜻이 있습니다. 사람은 영이기 때문에 자신의 뜻이 있습니다. 이 뜻이 서로가 충돌 현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인간마다 운명이라는 것이 있는데, 운명은 뜻에서 일어납니다. 마귀의 계획과 뜻이 있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있고, 인간의 뜻과 계획이 있는데, 이것이 충돌 되면서 운명이 결정됩니다. 어떤 사람은 지옥에 들어갈 운명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평생 병원에서 살다가 죽을 운명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외롭게 혼자 독방에서 살 운명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선하십니다. 다시 말하면 이런 모든 운명들을 바꿀 수 있는 힘, 여러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힘은,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실천하는 것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뜻이 우리 인간에게 오지 않는 한, 우리 인간의 운명은 바뀌지 않습니다. 아무리 설명을 해도 받아들이질 않습니다.



여러분! 구약에서 선지자들이 백성들에게 많이 이야기를 하지요. 그럴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기분 나빠하지요. 그러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뜻이 아닌 마귀의 뜻대로 운명이 결정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선하시기에 항상 선지자를 통해서 먼저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운명은 언제 아는가? 나중에 지옥 갈 때 알고, 부상 당해야 알고, 그리고 헤매봐야 알고, 아파야 알며, 죽어야 압니다. 여러분! 주변에 운명들을 잘 보시면, 운명들의 배후에는 항상 영의 3파전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 3파전 앞에 우리 인간은 방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앞을 알지 못합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앞에 운명을 알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은 외국 나가서 평생 외롭게 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녀들을 많이 두었는데 자녀들이 모두 떠나고 고통 가운데 여생을 살아가는 운명도 많이 보았습니다. 여러분! 이런 운명들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오늘의 말씀인 당신의 뜻을, 찾고 발견하지 않으면, 여러분도 똑같습니다. 아무도 그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성경에 이삭이 있지요. 우리는 이삭하면, 100배나 복 받은 사람으로 생각하지요. 이삭은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얼마나 놀랍습니까? 그러나 그도 안 좋은 운명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눈의 시력이 많이 저하된 것이었습니다. 이삭이 어릴 때, 모리아 산에서 희생한 그런 모습을 통해서, 신앙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먼 길 삼촌 집에 가서, 리브가를 얻는 놀라운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삭이 우물을 파면, 우물이 터지고 그리고 100배의 수확을 얻는 놀라운 장면이 나옵니다. 초창기 이삭의 모습입니다.



이삭이 나중에 자기 두 아들, 에서와 야곱이 있을 때, 야곱과 에서를 구분하지 못하는, 여러분 자기 두 아들을 보지 못한단 것은 얼마나 시력이 안 좋았겠ㅅㅂ니까? 거의 소경에 가까운 시력이지요.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 남의 아들도 아니고, 자기 두 아들, 그 때 이삭의 나이 100세였습니다. 60세 때에 야곱과 에서를 낳고, 40년 지난 상태입니다. 여러분! 이삭이 왜 '에서'를 좋아했을까요? 왜? 이삭이라는 훌륭한 사람이 에서를 좋아했을까요? 에서는 사냥꾼이었습니다. 그리고 남자다운 사람이었습니다. 다시 몸에 털이 난 사람이었습니다. 에서는 '에돔', 털이 많습니다. 그리고 '붉은 기운'의 사람이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아주 세상적으로 유능한 사람이었습니다.



여러분! 이삭이 100배의 수확을 얻은 다음, 제 생각에는 분명히 '물질적인 야망', '세상적인 욕망'에 마음이 빼앗겼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에서를 좋아했고, 리브가 부인은 야곱을 좋아했습니다. 야곱은 무엇을 했섭니까? '장막에 거하였더라' 주로 집안에서 활동하면서 말씀을 묵상했겠지요. 어릴 때부터야곱은 영적이었습니다.

여러분! 영적인데ㅐ 관심이 있지 아니하고, 세속적일 때, 나중에 이삭이라는 훌륭한 사람이 눈이 소경에 가깝게 됩니다. 얼마 동안 살아갈까요? 그 후 80년 동안 살아갑니다. 이삭은 180세에 죽게 됩니다. 그리고 외롭게 살아갑니다. 에서와 야곱은 샅이 살지 않습니다.



여러분! 그 당시는 부족국가 시대입니다. 80년 동안 단 둘이서 살아갑니다. 저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여러분! 외롭게 사는 이유가 무엇이냐? 간단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야곱이 영적 후손이 되어야 하는데 몰랐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들이 천국에 들어간다 할찌라도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한다면, 그런 안좋은 운명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 운명은 외부적이지 않고 내부적입니다. 여러분 안에 그런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때로는 어떤 운명을 만날 때, 그 운명이 그냥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전에 이미 내부적으로 일어난 사건이 보여진 것입니다. 어떤 목사님은 암 투병하다가 젊은 나이에 죽기도 하지요. 어떤 선교사들은 해외 선교 하다가 배에서 죽기도 하고, 이런 것들이 그냥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천만의 말씀입니다. 이미 그 전에 내부적으로 다 있던 내용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알고 있는 모든 은사들 믿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은사자라 할지라도 잘못된 예언과 통변이 나옵니다. 여러분! 꿈을 믿지 마십시오! 꿈도 마찬가지입니다. 꿈도 하나님의영에 의해서 일어나지만 한편으로는 내영과 마귀의 영이 충돌하여 꿈에 나타납니다. 꿈도 믿지 마십시오! 음성도 믿지 마십시오! 틀리냐구요. 아닙니다. 틀릴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선배들의 말을 믿지 마십시오! 교회도 믿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뜻이 누구에게서 나옵니까?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에게서 감동된 사람에게서 나옵니다.



때때로 여러분! 환경도 믿지 마십시오! 환경이 어려우면 하나님이 막은 것이고, 환경이 쉬우면 하나님이 여신 것입니까? 아닙니다. 환경적인 막음 가운데는 마귀 공격도 있고, 때로는 하나님의 막음도 있고, 여러분! 분간 못합니다. 환경으로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습니다. 때로는 뜻을 알기 위해서 많은 책들을 읽어 본 적이 있습니다. 다 미혹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알 수가 있을까요? 오늘의 본론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면 우리의 운명이 바뀔수가 있습니다. 여러분! 모든 예언이나 영분별, 통변, 꿈과 환상과 입신과 그리고 이런 계시들, 전부 다 뜻을 알려주는 것이지만 그러나 그것들은, 정답이 아닙니다. 정답이 딱 두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그것을 나누려고 합니다. 여러분! 이 두가지 뜻을 알게 되면, 여러분은 한차원 다른 곳으로 살게 될 뿐만 아니라, 운명이 바뀌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첫 번째,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자 하나님의 뜻은 이미 매 순간 존재합니다. 하나님이 어떤 것을 하고 싶은 것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것을 먼저 우리가 아는 것입니다. 어떻게 압니까? 여러분! 놀라지 마십시오! 이 성경 말씀에 하나님의 뜻이 모두 적혀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내가 어느 대학 갈지, 성경에 적혀 있는가?' 적혀 있습니다! 내가 누구 만날지 적혀 있느냐구요? 적혀 있습니다. 이 성경 말씀에는 정확한 여러분의 삶의 지침이 나와 있습니다.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잘 보십시오! 이 안에는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먹어야 할지도 다 들어 있습니다.



왜?하나님께서 계시록까지 쓰시고 성경을 덮으셨을까요? 이 성경 안에는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성경말씀에 정확한 해석을 받으면, 그 해석 가운데 우리에게 '지혜'가 들어옵니다. 이 지혜가 '하나님의 뜻'임을 아셔야 합니다. 여러분! 하나님 말씀은 '쌀'과도 같습니다. 이 쌀을 내가 짓는 것이 '지혜'입니다. '밥'이 됩니다. 먹으면 '뜻대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쌀'과도 같습니다. 이 쌀을 짓는 행위 '말씀에 깊이 몰두 하십시오!' '하나님 말씀'만이 '정답'인 것을 아셔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 외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이제 무엇을 해야 합니까? 그것을 발견해야 합니다. 자! 남극을 누가 발견했지요. 북극을 누가 발견했지요? 지구가 이었는데 아프리카에 어느 폭포를 발견합니다. '빅토리아 폭포'라고 이름을 붙입니다. 여러분! 성경 말씀을 우리가 발견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발견할까요?



자! 이제 모든 하나님의 뜻은 성경에 다 기록되어 있는데, "발견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방언 할 줄 아는 사람들은 공휴일 날, 빨간 날, 교회서나, 기도원에서나, 집에서나 기도를 7시간 하십시오!

여러분!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마음에 여러분이 골똘히 생각하는 '과연 그러한가?' 라는 '긴가? 민가?'하는 것에 대해서 마음에 확신이 오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7시간 전엔 그것을 붙들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그럴 것입니다. "해 본 적이 없는데요!" 여러분들은 교회에서 체육대회로 하루를 보내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영화 보는데 3시간 4시간 보내지 않습니까? 여러분들은 뭐 하는데 3박4일 여행가지 않습니까? 그런데 하루 날 잡아서 빨간 공휴일 날, 그 7시간이 긴 시간이 아닙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의 마음속에 '긴가? 민가?'하는 것들이 정확하게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조건은 보혜사 성령님이 내주하신 사람에 한해서입니다.



방언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방법이 있습니다. 찬송가 가운데 '회개 찬양'들이 있습니다. '인애하신 구세주여', '천부여 의지 없어서', '예수 나를 위하여' 이런 회개 찬양을 하나님 앞에 드리십시오! 그렇게 부르다 보면 여러분 회개가 터집니다. 2시간 안에 회개가 터집니다. 그렇게 회개가 터진 다음에 기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역시 회개가 터진 그 시간부터 7시간 기도하셔서 여러분 마음에 들어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저는 확신합니다.



그렇게 7시간을 기도하면, 마음속에 하나님의 생각이 들어옵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것을 붙잡으면 됩니다. 붙잡으면 어떻게 합니까? "땅에서도 되옵소서"입니다. 이 것을 땅에서 실천해야 합니다.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3번 기도하시지요. 졸고 있는 제자들을 꾸짖지요.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여! 내 뜻대로 마옵시고!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나이다'라고 기도하시지요! 예수님은 뜻을 아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붙잡고 드디어 행동으로 옮기십니다. 곧바로 기도 마치자 마자 몇 시간 내에 자기 제자 가룟 유다가 이끄는 종교지도자 하수무리들이 와서 예수님을 잡아 갑니다.



만약에 '십자가'가 없었으면 '예수님' 이었겠습니까? '십자가' 때문에 '예수님'이 된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여러분에 대한 뜻은, 다 ' 헌신을 요구함'을 아셔야 합니다. 그러나 그 헌신이 여러분의 운명을 바꾸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신 다음에 그 '영광'을 봤다고 했습니다. '영광'을 받는 비결, 여러분이 천국에 들어가는 비결, 운명이 바뀌는 비결, 다른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에 우리가 헌신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뜻에 우리가 헌신해야 합니다.



물질로 헌신하고, 시간을 헌신하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헌신하고, 헌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들은 다 성경에 있는 말씀들입니다.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 말씀대로 살고 싶습니까?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말씀대로 사는 헌신과 애씀이 바로 우리의 운명을 바꾸는 것입니다. 여러분! 말씀대로 살며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은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이제 '하나님을 위해 살겠다'고 결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을 위해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 하고, 보고 싶은 대로 놀러 다니고, 누굴 만나고 싶어하고, 돈을 많이 벌어서 무엇을 하고 싶어하고, 여러분의 욕구입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살려는 마음이 없다면 여러분에게 어떤 예언이 주어지더라도, 여러분은 그 예언대로 못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위해 서 생명을 드리겠다는 마음이 없다면, 여러분은 말씀대로 못 삽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은 순교에 가까운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실천이 결국은 '천국과 그 상급'이라는 최종적인 영광을 안겨주는 것입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산상수훈) 61절

박경호목사님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3장 "영의 질병의 치료 및 구원의 완성"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41절 강해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