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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1장 ( 거듭남, 성령세례, 마귀시험) 28절

28. 그 시기에 세례 요한이 유대 광야에서 전파하며, “회개하라. 하늘들의 왕국이 가까웠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옵니다.



마태복음 28절입니다. ‘그 시기에’ 그 시기에 라는 것은 다 장성하신 그리스도의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예수님이 30살쯤 되었을 때라 생각이 듭니다. ‘그 시기에 세례요한이’ 세례요한은 선지자입니다. 여기서 ‘세례요한’이라고 쓴 이유는 요한은 세례를 베푸는 자이기 때문에 세례 요한이라고 쓴 것입니다. 마지막 선지자입니다.


구약을 율법과 선지자라고 부릅니다. 선지자가 있어야 할 이유는 선지자가 없으면 구원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할 때, 율법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창세기는 믿음에 관한 것입니다. 출애굽기는 죄에서의 탈출입니다. 레위기는 예배, 참된 예배, 바른 예배입니다. 민수기는 바른 삶입니다. 신명기는 종합편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이 없이는 구원 받을 수가 없습니다.


율법이 있는 상태에서 선지자들을 보낸 이유는 우리는 죄를 지어도 감지를 못합니다. 사람은 율법을 어겨도 감지를 잘 못합니다. 다윗은 죄를 짓고 1년 뒤까지 죄를 감지 못했습니다. 머리로 인식하는 죄의 인식이 죄의 감지가 아닙니다. 죄의 감지는 내 영이 철저하게 잘못을 깨닫고 성결의 회개에 이르러야 죄에 대한 정확한 감지에 이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윗도 나단 선지자가 있었기 때문에 구원 받은 것입니다. 여러분! 이 성경은 다 구원을 위한 말씀입니다.


여호수아부터 말라기까지 선지자들이 필요한 이유는 그 때, 그 때마다 선지자들은 율법을 재조명시키는 것입니다. 결국 선지자의 역할은 율법을 재조명 시켜서 죄에서 벗어나서 천국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선지자가 필요한 것입니다.


선지자 학교를 하는 미친 교회가 있습니다. 선지자는 하나님과의 교통을 통해서 성도들이 죄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것이지 예언의 은사가 선지자가 아닙니다. 선지자라는 것은 우리가 구원의 여정에서 믿음을 가졌고 율법대로 산다 할지라도 다시 양심이 무디어져서 죄를 지을 때 지옥에 갈까봐 죄에서 벗어나서 천국으로 보내는 목적을 가지고 하나님에게서 보내어진 사람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예언의 은사를 받으면 자꾸 선지자로 착각을 합니다.


여러분들이 신앙생활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왜? 지옥에 들어가느냐’ 하면 그것은 바로 여러분들이 선지자들을 찾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듣고 싶어 하는 내용을 들으려 교회가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구약 때에도 백성들은 자꾸만 자기들의 귀에 만족시키는 사람만 찾았습니다. 선지자는 여러분들이 듣고 싶어 하는 내용을 들려주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들려주시고자 하는 내용을 들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 선지자들 중에서 지옥에 간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선지자는 어떤 사람이냐 하면 하나님과 교통하는 사람입니다. 죄가 있으면 하나님과 교통이 안 됩니다. 예언의 은사가 미혹되는 이유는 하나님과 교통 없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중요하지 않고 하나님과 교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사적으로는 세례요한이 마지막 선지자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선지자가 지금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여러분이 들어야 할 내용은 선지자를 통한 말씀입니다. 다윗이 나단 선지자 때문에 구원 받은 것처럼 구약의 이스라엘 역사 가운데 선지자가 와서 이스라엘을 구원에 이르게 한 것처럼 지금도 여러분에겐 선지자가 필요합니다.


지은 죄들을 낱낱이 하나님 앞에 사함 받으십시오. 그것이 세례 요한입니다. 세례 요한은 여러분에게 와서 죄를 씻게 합니다. 영적으로 세례 요한의 출현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을 통해 죄에서 완벽하게 돌아서는 회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에서 중요합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강력하게 역사할 떼 우리는 통회가 시작되며 강력한 회개가 시작됩니다.


어느 정도 회개가 필요하냐고요? 천국에 들어갈 정도의 완전한 회개가 필요합니다. 천국 가는 길은 회개의 길인데 회개가 완성되면 천국 곧 하늘들의 왕국이 가까워지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세례요한이 지적한 회개는 우리가 평생 해야 하는 회개가 아니며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특정 죄에서의 돌이킴을 의미합니다.


거듭난 사람은 누구나 회개합니다. 아니 거듭나지 않은 사람도 회개생활을 합니다. 모두 죄에서 돌아섭니다. 여기서 ‘회개하라! 하늘들의 왕국이 가까웠다는 것’은 천국의 문턱에 있는 자에게 주시는 메시지입니다. 즉 상당히 많은 죄에서 돌아섰지만 아직 천국에는 미흡하기 때문에 천국에 들어갈 수 없는 결정적인 죄로부터의 돌아섬을 말합니다.


왜 선지자 세례요한을 등장시켰냐 하면 율법을 배우고 행하는 자라 할지라도 천국에 들어갈 정도의 회개의 성결이 안 된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상당히 율법적으로 변화를 받았다 할지라도 천국에는 미흡합니다. 그래서 세례요한을 등장시킵니다. 세례요한처럼 물질로부터 음란으로부터 자기애로부터 완전한 변화를 받아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세례요한을 등장시키며 회개의 메시지로 성경이 전개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얼마만큼 회개해야 하나요? 이제 연속되는 말씀은 그런 모든 과정으로 인도합니다. 회개의 종점이 무엇일까요? 앞으로 마태복음 196절까지 계속 진행되어질 내용들은 회개의 상세목록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마태복음 28절은 구원에 임박한 자에게 ‘네가 그동안 많은 영적인 변화를 받았지만, 아직 너는 구원받지 못했어. 네게 완벽한 회개가 필요하며, 그 회개만이 천국에 들어가게 하는 열쇠야!’ 라는 말씀이며 앞으로 이어지는 말씀은 회개해야 할 구체적인 목록을 제시합니다.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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