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복음교회 박경호목사의 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1장(거듭남, 성령세례, 마귀시험) 49절

사복음교회 박경호목사의 마태복음 강해글



49. 그 때 마귀가 그 분을 버려두며 오호 천사들이 나아왔으며 그 분을 섬겼습니다.


마태복음 49절 말씀입니다. 

‘그 때’ 그 때는 지금 예수님께서 마귀의 세 가지 시험을 모두 이긴 그 때입니다. 그 때 마귀가 그 분을 버려두며 지금 마귀가 예수님을 떠나가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이것은 마귀의 시험에서 예수님이 승리할 때 일어난 것이며 이것은 지금도 우리 안에 있는 귀신에 대해서 우리가 승리하면 귀신이 나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사탄이 대립적이며 마귀와 예수님이 대립적입니다. 왜냐하면 마귀는 하나님과 우리를 끊어놓는 존재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예수를 믿고 성령 세례를 받았다 할지라도 마귀의 시험에서 걸려 넘어지면 지옥 가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세 가지 시험을 이기셨다는 것은 우리도 전투가 있는데 우리의 전투는 마귀와의 싸움이 아닙니다. 우리의 전투는 귀신과의 싸움입니다. 귀신은 우리 안에 있는 존재가 마귀의 지시를 받고 우리에게 활동하는 것입니다.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마귀는 활동하지만 세 가지 시험을 우리에게 주는 것입니다.


마귀를 멸했다고 되어 있지요. 예수님께서 마귀를 멸하신 것은 마귀가 피를 흘리며 얻어맞은 것이 아닙니다. 멸한 것은 마귀가 하나님과 우리를 갈라 놓아서 원수 되어서 지옥에 보내려고 했는데 십자가에서 이기셨기 때문에 더 이상 마귀의 일, 곧 인간을 하나님과 떨어뜨려서 지옥에 보내려는 그 술수가 깨진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마귀의 일을 멸하셨습니다. 
흥분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예수님께서 하신 일이십니다. 우리는 마귀랑 싸우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싸우는 싸움은 귀신과의 싸움입니다.


귀신을 우리가 제압하고 추출을 하면 죄를 짓지 않게 되는 것이고 죄에서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 일은 보이는 현상이 두 가지인데 첫 번째로는 마귀에 의해서 일어나는 죄에서의 해방입니다. 죄에서의 해방이 일어나지 않으면 천국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질병에서의 해방입니다.


여러분께서 축사 사역 많이 보시죠. 가짜입니다. 정말 귀신이 나간다면 여러분은 어마어마하게 많은 죄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정말 우리 안에 귀신이 나간다면 우리는 내가 가지고 있는 병 뿐만 아니라 그 귀신이 쥐고 있는 수 많은 병에서 자유롭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 그렇지 않습니다. 안수 받고 구르고 여러 가지를 다한다 해도 여러분은 변화가 없습니다. 그것은 그 축사가 가짜라는 것입니다.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하고 되어 있는데 축사 받은 사람들이 변화가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가짜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귀신이 우리에게서 나가면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것입니다. 축사 받은 사람은 귀신이 쫓겨 나갔다고 하는데 여전히 죄를 짓고 여전히 아픈 것입니다. 가짜입니다. 우리 안에 있는 악한 영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지 모릅니다.


모세가 갑자기 시내 산에서 하나님 만나고 쓰임 받은 줄 아십니까? 아닙니다. 모세가 광야의 시험을 다 이겼기 때문입니다. 80세에도 멀쩡했습니다. 80세는 침상에 누워 죽을 나이입니다. 그런데 모세는 그 때 시작합니다. 모세가 120세가 될 때도 눈 하나 쇠하지 않았습니다.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임하는 예배에 참석하면 병들이 나가는 것입니다. 왜 나가는 것입니까? 병을 쥐고 있는 귀신이 제압되기 때문에 병이 나가는 것입니다. 점점 건강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연 현상입니다. 영의 현상입니다.


천사는 뭐합니까? 우리 눈에는 안 보입니다. 그 분을 섬겼습니다. 천사들은 우리를 돕는 자입니다. 섬기는 자입니다. 천사가 무엇을 할까요? 기적을 일으킵니다. 엘리야는 사렙다 과부의 집에 가서 떡과 기름이 마르지 않게 했습니다. 엘리야는 사렙다 과부의 외아들을 살려 냅니다. 엘리야는 승천합니다. 기적입니다. 엘리사는 적들의 침공을 막아냅니다. 요단강을 건넙니다. 홍해가 갈라집니다. 기적입니다. 여러분 모세는 기적의 사람입니다. 여호수아가 가나안 땅을 진격했을 때 해가지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물 위를 걷습니다. 오병이어 기적입니다. 많은 성경의 기적들이 나타납니다.


이런 모든 기적들의 배후에는 천사가 있는 것입니다. 천사와 마귀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귀가 보이지 않지만 죄에서의 해방과 질병에서의 해방이 됨으로써 영적인 것을 본 것처럼 똑같이 우리가 시험을 이기면 천사가 점점 더 우리에게 가중됩니다. 그리고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기적이 없다? 그것은 마귀의 시험을 못 이겼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천사는 존재합니다. 지금도 기적은 가능합니다. 마귀의 시험을 이기면 우리 안에 귀신이 축출되며 기적의 삶이 시작됩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산상수훈) 61절

박경호목사님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3장 "영의 질병의 치료 및 구원의 완성"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41절 강해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