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1장 ( 거듭남, 성령세례, 마귀시험) 29절

29. 이 자는 선지자 이사야에게서,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 “주님의 길을 준비하라. 그 분의 첩경들을 평평하게 만들어라'라는 말로 선포된 자이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29절 말씀입니다. ‘이 자는’ 이 자는 세례 요한입니다. '선지자 이사야에게서' 다시 말하면 구약에 이미 예견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가 이 자에 대한 표현입니다. 그 소리의 내용입니다. '주님의 길을 준비하라. 그 분의 첩경들을 평평하게 만들어라'라는 말로 선포된 자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지금 세례 요한의 묘사이기도 하면서 선지자들에 대한 묘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선지자의 역할에 대한 묘사이며 회개가 무엇인가에 대한 말씀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주의할 점은 '첩경들을 평평하게 만들어라' 이것이 바로 회개라는 것입니다.


선지자가 왜 필요하냐? 왜 와야 하느냐? 그것은 바로 주님께 가까이 가는데, 천국에 도달되는 길을 평평하게 하는 것이 회개라는 것입니다. 여기가 서울입니다. 부산에 가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첫째 차가 있어야 합니다. 차는 믿음입니다. 차를 구입합니다. 그냥 갑니까? 둘째로는 운전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이 율법적인 삶입니다. 율법적인 삶이 처음엔 잘 안 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어도 말씀대로 잘 못삽니다. 훈련 받은 다음에 부산 가는데 가는 길이 쉽지 않습니다. 산이 있습니다. 또 골짜기가 있습니다. 강이 있습니다. ‘이것을 평평하게 만든다.’ 이것은 무엇이냐 하면 높은 산은 낮아지고 골짜기는 메워지면서 내 차가 부산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 가는 것을 말합니다.


중요합니다! 회개라고 하는 것은 무엇이냐? 믿음이라는 자동차와 율법적인 삶이라는 운전연습, 더 나아가서 실제로 천국, 곧 하늘들의 왕국에 도달 될 때까지 가는 길을 막는 죄라는 장애물들을 무너뜨리는 평평작업이 회개입니다. 다시 말하면 고속도로를 평평하게 만드는 작업을 하는 것이 회개라는 것입니다. 천국 문에 도착하기 전에 그 넓은 길은 이 땅에서 평평작업을 통해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평평작업을 해서 하나님과 만나는 과정을 만드는 것이 회개입니다. 이 회개는 내 입장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보실 때 나를 받아주시는 관계개선이므로 회개는 몇 달이 걸릴 수도 있고 몇 년이 걸릴 수도 있고 몇 십년이 걸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회개는 어느 한 순간의 눈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잘못을 회개했다고 말합니다. 문제는 하나님이 안 받아 주신다는 것입니다. 왜냐고요? 회개는 하나님이 나를 천국에서 받아주실 만한 상태까지의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회개했다고 회개한 것은 아닙니다. 천국 가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모릅니다. 정말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받아주실 것이라고 믿고 계십니까? 하나님께서 나중에 여러분들을 지옥에 던지실 때 제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부흥회를 하면 참석한 사람들이 다 회개를 했습니다. 여러분이 50대 이상이라면 제 말을 이해할 것입니다. 부흥회가 회개 성회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부흥회가 유명한 인사를 초대해서 계시놀이를 합니다. 은사놀이를 합니다. 다 미쳤습니다. 옛날 우리 어릴 때는 은사가 없었습니까? 그 때도 은사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부흥성회는 다 회개성회입니다. 지금은 은사놀이나 계시놀이를 할 뿐 회개가 없습니다. 지금 20대, 30대 분들은 잘 들으십시오! 여러분들은 안타깝게도 신앙이 뭔지 모릅니다. 여러분! 저를 비웃지 마십시오! 20~30대는 거의 대부분 지옥 갑니다! 왜냐하면 참신앙이 뭔지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신앙은 그냥 지식놀이나 찬양놀이입니다. 천국에 이르게 하는 신앙이 아닙니다.


지금 세례 요한을 설명할 때 세례 요한이 이사야에서만 예언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선지자 이사야를 등장시킨 것은 무엇입니까? 이사야서를 보십시오! 1장부터 계속 회개의 메시지입니다. 그러다가 6장에서 이사야가 하나님을 봅니다. 이사야가 하나님의 영광을 본 다음에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라고 더 큰 회개에 들어갑니다. 회개가 더 큰 회개로 진입되어야 합니다. 이사야는 원래 천국 가는 사람입니다.


이사야는 선지자입니다. 늘 회개하며 삽니다. 5장까지가 이사야의 회개의 말씀들입니다. 그런데 6장에 들어가니까 더 큰 회개로 진입합니다. 우리의 회개는 점점 더 깊어져야 합니다. 이사야가 예수님을 자세히 묘사합니다. 이사야처럼 자세하게 묘사한 선지자가 없습니다. 이사야서는 예수님의 수난과 십자가와 부활과 영생이 자세히 묘사된 요약본입니다. 이유는 이사야가 하나님을 깊이 만났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는데, 죽은 다음 하나님을 천국에서 만나겠다는 것은 완전한 자기 망상임을 아셔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만나고 싶어 하십니다! 그러므로 지식이나 은사나 계시에 미혹되지 마시고 여러분이 하나님과의 진정된 만남을 가지기 위해서, 회개라는 평평작업을 하십시오! 짧게는 1년이 걸릴 수도 있고 길게는 몇 십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태복음 1장(거듭남, 성령세례, 마귀시험) 51절

마태복음 1장( 거듭남, 성령세례, 마귀시험) 6절

마태복음 2장(산상수훈) 106절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산상수훈) 61절

박경호목사님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3장 "영의 질병의 치료 및 구원의 완성"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41절 강해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