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102절(산상수훈)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102절






102. 금식 할 때, 어두운 안색의 위선자들처럼 되지 말라. 사람들에게 금식하는 것이 보여지려고 그들의 얼굴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는데, 그들은 그들의 상을 받은 것이다.



마태복음 102절 말씀입니다.

구제, 금식, 기도 이런 것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늘의 상을 주시려는 방법과 내용들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금식은 3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굶식이 있습니다. 보통 신년 금식 성회, 또는 개인적인 문제가 있어서 금식 기도원에 가서 하는 금식들, 밥을 굶는 것이 유지가 되는 금식형태가 있지요. 하면 많이 좋아집니다. 굶식 기도는 내부장기를 좋게 합니다. '간'이나 '콩팥'이나 '췌장'이나 '심장'이나 '소화기'가 힘을 얻고, 굶식기도는 우리의 '육신의 정욕'이나, '안목의 정욕'이라든가, 육신의 욕망들에서 자유를 주는 금식 기도형태입니다. 굶식형 기도는 전통적인 금식 기도입니다.



두 번째는 신앙의 고수들이 했던 기도들인데, 기도를 많이 하면 밥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기도를 많이 하면 '성욕'도 '수면욕'도 없어집니다. 욕망이 사라지는 형태, 금식을 위해서 하는 금식이 아니라, 기도를 많이 해서 오는 그런 형태의 금식이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금식은 귀신을 제압하게 합니다. 그렇게 해서 많은 우리의 묶임을 자유케 합니다.



인간으 묶임 당해 있지요. 가장 얕은 묶임이 '담배'같은 것인데, 여러분은 그럴 것입니다. 담배를 꼭 끊어야 하나? 모든 중독들은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담배'로 지옥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담배'를 끊을 정도가 되어야 다른 것도 끊을 수가 있습니다. 또 '성중독'이 있습니다. '성중독'은 끊기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끊을 수 있을 까요? '기도형 금식'으로 끊을 수가 있습니다. 우리 안에 귀신 때문에 '성중독'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야한 동영상' 보는 것을 끊어야 합니다. 이것은 '음란 중독'인데, 이것을 끊지 않으면 천국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끊을 것을 권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금식해야 합니다. 또 '마약', 마약하면 지옥 갑니다. 황홀경을 추구하는 것들이 다 '마귀'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마약을 끊어야 합니다. 또 '알코올 중독', 지옥 사유입니다. '도박중독', 이런 중독들을 끊지 않으면 지옥 들어갑니다. '기도형 금식'은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배후에 귀신들을 우리가 이길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귀신들은 때론 '혈기'를 부립니다. 여러분! '열 받는 것' 조심하십시오! 그 뒤에 귀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형 금식은 혈기를 끊게 만듭니다. '정서적인 불안장애', 살면서 불안해서 어쩔 줄 모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황장애', '대인기피증', 이것도 '귀신' 때문에 일어납니다. '자폐증', '우울증' 귀신 때문에 일어납니다. '우울증'은 살기 싫은 것입니다. 살기 싫어서 자살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 귀신의 현상들입니다. 이런 것을 끊는데 있어서 무엇이 효과적입니까? 기도형 금식입니다.



더 나아가서 '암병'들, '연약함'들, '허약함'들, 우리에게 아주 오래된 '상병'들이 있습니다. 상존하는 병이 있습니다. 이런 것도 '기도형 금식'은 끊게 만듭니다. 그래서 항상 아픈 곳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눈이 안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소화기'가 안 좋고, 어떤 사람은 '간'이 안 좋고, 어떤 사람은 '심장'이 안 좋고, 이런 모든 것들은 귀신이 그 육체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 '기도형 금식'을 하면 그 안에 귀신이 제압되어서 병이 낫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형 금식'을 하게 되면 '끊지 못하는 죄'가 끊어집니다. 예수 믿어도 그 죄가 끊어지지 않아요. 모두 안타까워합니다. 죄 때문에 고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수련회 한 번의 기도로 나을까요?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도형 금식'을 해야 하는데, '기도형 금식'은 최소 '3시간'에서 '7시간'기도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밥을 먹고 싶지 않을 단계가 옵니다.



죄가 끊어지지 않으면 천국 들어갈 수 없습니다. '원수 맺는 죄', '염려 죄'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면증' 이런 것이 잘 끊어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귀신 때문에 밤에 잠을 못 잡니다. 그리고 염려가 많이 있습니다. 이 '염려'라는 것이 돈이 없으면 오는 것이 아니라, 염려도 병입니다. 그래서 기도할 때도 자구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도 다 귀신 때문입니다.



'사려는 욕구(쇼핑)' 이것도 귀신 때문에 꼭 사야 합니다. 그래야만 안정감을 느낍니다. 인터넷으로 TV로 막 구매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견딜 수가 없습니다. 이런 중독들도 귀신들이 일으킵니다. 우리의 모든 '정신적인 병', '육신적인 병' 다 배후에 귀신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귀신들을 몰아내기 위해서 신령한 곳 찾아가서 안수 받지 마십시오! 다 미혹들입니다. 여러분! 이런 귀신들이 기도 한 방으로 낫는다면, 세상에 아플 사람 한 명도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합니다. 어디 훌륭한 사람은 '축사의 대가'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잘 나가지 않습니다. 여러분! 제 말을 믿으십시오!



예전에 어떤 분이 위장병으로 12년을 고생하셨는데, 이 분은 하루에 1~2시간찍 매일 기도하셨답니다. 12년 만에 위장병이 떠나갔습니다. 여러분! 이것이 맞는 것입니다. 이것이 '고전' 곧 'classic'입니다. 이상한 분들이 자꾸 나와서 축사한다고들 하는데 넘어져도 병이 낫지 않습니다. 그 때 뿐이며, 귀신이 나간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여러분! 진짜 귀신이 나가면 우리가 살면서 고통받을 필요가 없지 않습니까?



그런데 놀라운 금식이 있습니다. 여러분! 세 번째 금식이 있는데, '이사야서'에 이런 금식이 있지요.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이것은 내가 '악한 영'에서 고통을 당하다가, 내가 자유를 얻은 다음에 해야 할 금식입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압제 받은 자를 풀어주며', 세 번째 형태의 금식은 내가 밥을 굶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금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내가 도와주어서 그 영들으르 쫓아내 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안수 한 번으로 병이 낫지는 않지만, 우리가 고통받는 사람과 함께 그들의 고통을 나누면서

그들의 귀신을 자꾸 제압시켜 주는 일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기뻐하는 금식입니다. '이사야서'

58장에 있는 이 금식의 내용들은, 나 자신이 고통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고통 받는 사람들 곧

'주린 영혼들에게 식물을 나누어 주며', 고통 받는 사람들을 내가 도와 주는 것입니다. 그것이

금식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세 번째 금식하는 사람들을 굉장히 기뻐하십니다. '네가 그런 고통가운에 있지 않고, 자유를 얻었느냐? 그럼 이제 네가 너처럼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도와주어라!' 이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영혼을 위해서 중보하며, 그들의 영혼이 그런 귀신으로부터 자유를 얻기 위해서, 우리가 함께 하며, 늘 도와주는 일입니다.



여러분! 고통 받는 사람과 함께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어두운 안색의 위선자들처럼 되지 말라!' 여러분! 대부분 고통 받는 사람들이 안색이 어둡습니다. 여러분! 고통받는데 안색이 밝습니까? 여러분! 귀신이 역하사면 인간은 안색이 어두워집니다. 힘들어하고 '울그락 불그락'합니다. 당연합니다. 이렇게 고통 받는 사람들에 배후에는 귀신이 있고 안색이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금식하는 것이 보이려고 그들의 얼굴을 보여 지려고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여러분! 본인은 금식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도와주려고 할 때, 역시 우리도 밥맛이 나지 않습니다. 여러분! 옆에 귀신들려 있는 사람이 있으면 밥맛이 납니까? 나지 않습니다. 그것이 금식입니다.



'금식'이라는 것은 신년성회를 통해서라든가, 문제가 있어서 하는 것이 초보적인 것이라 한다면, 기도가 깊이 들어가서 밥을 먹고 싶지 않은 단계에 들어가는 중간단계가 있다면, 내가 밥을 먹는다 할찌라도 내 주변에 있는 이런 모든 사람들의 압제를 풀어주는 것이야말로 가장 값진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 값진 일에 여러분들이 동참하기를 원합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는데 그들은 그들의 상을 이미 받은 것이다' 이것은 위선자들을 향한 말이기도 합니다.



'굶식형 금식'이든 '기도형 금식'이든, 남을 도와주는 '영적인 금식'이라든지 다 상이 있습니다.



귀신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가정생활이 안 되고, 사회생활이 안 되고, 직장생활이 안 되고, 학교생활이 안 되는 사람들 많습니다. 질병 때문에 누운 사람 많습니다. 정신적인 병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 고통 받는 사람들을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돕는 위치에 올라가야 합니다.



남의 이야기라구요?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입니다. 인간은 누구든지 귀신에서 자유 할 수 없습니다. 내가 지금 자유하다고 자유가 아닙니다. 귀신이 안에서 역사하면 누구나 그럴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고통 받는 영혼들을 마음에 품고, 그 영혼들을 위해서 중보하고, 그 영혼들을 도와주는 일들이야 말로 하나님이 기뻐하는 금식이라는 것이 이사야 58장입니다.



여러분! 쾌락을 좋아하지 마십시오! 이 쾌락을 좋아하고 이 세상의 영화를 좋아하는 것은 벌써 출발부터 다른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영광을 좋아하면 안 됩니다. 자기의 이름이 알려지고, 교회가 부흥되고 이런 것을 좋아하면 안 됩니다. 어떤 목사님들은 기독교 방송에 본인 설교가 나가기 위해서 돈을 내고서라도 합니다. 여러분! 그런 분들 상대하지 마십시오! 그런 사람들은 기초도 안 된 사람들입니다. 이 세상에서 영광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기본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신앙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상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세상의 영광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세상의 영광을 추구하는 것 자체가 미혹입니다. 이 세상에서 좋은 것 먹고, 좋은 것 갖고 싶어 하는 것 자체가 미혹입니다.



여러분! 사랑은 놀라운 힘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사람들은 누구나 사랑하죠. 하지만 사랑은 비정상적인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사람들 안에 귀신들이 그 사랑 때문에 약해집니다. 마귀를 쫓는 방법은 축사가 아닙니다. 마귀는 내가 그런 사람들을 끌어 안을 때, 마귀가 나갑니다. 정말입니다. 여러분! 이것이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금식입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산상수훈) 61절

박경호목사님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3장 "영의 질병의 치료 및 구원의 완성"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41절 강해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