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호목사 헬라어 번역성경 신약 전절 강해 마태복음 140절 말씀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40절 말씀






박경호헬라어 번역성경 140절 (개역개정 8장11절)  너희에게 말하는데, 동과서에서 많은 자들이 올 것이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하늘들의 왕국에 앉혀질 것이지만, 왕국의 아들들은 더 바깥 어두움으로, 쫓겨날 것이고, 거기서 울음과 이를 갊이 있을 것이다.

 

너희에게 말하는데 예수님께서 배를 못 댔다 말씀하시면 되는데 내가 이스라엘에서 이 만한 믿음을 보지 못했다 한 다음에 연결하시면 되는데 예수님께서 너희에게 말하는데 하고 또 삽입시키십니다. 이건 뭐냐면 오늘 있는 내용은 백부장이 보여준 모든 것에 대해서 최종적으로 진리라는 결론을 맺는겁니다.

진리의 결론! 예수님께서 이 사건을 말씀하신 이유가 뭐냐? 이게 중요합니다. 여러분! 백부장의 어떤 내용들 말해야죠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백부장이 자기 하인을 고치는 과정에서 이런 현상에서 주님께서 맺은 결론이 우리 모두에게 알려주실걸 명령하신겁니다. 이게 요한복음입니다. 여러분! 요한 복음을 이해못합니다. 요한복음은 마태 누가 마가복음이 보여준 내용들에 대한 정말 하고 싶은 말씀, 이게 요한복음입니다. 이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한복음을 이해하려면 마태 누가 마가복음을 이해해야됩니다. 그리고 마태 누가 마가 요한복음을 전체를 꿰뚫어야만 로마서가 이해됩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은 꺼구로하고 있습니다. 로마서를 봐서 은혜 받습니다. 그러니까 미혹된걸 배웠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미혹을 통해서 로마서로 세계가 오염된 것입니다. 이게 신교입니다. 로마서 갈라디아서 보면서 미혹됩니다. ? 이건 결론사항입니다. 여러분! 백부장의 이제까지 내용을 모르고 오늘 말씀을 들으면 헥갈립니다. 이해가 안됩니다 이것은 결론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마태 마가 누가복음을 모르면 요한복음이 오해됩니다. 그래서 요한복음은 맨 뒤에 이해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씀 볼 때 마태복음을 먼저 봐야되고 그 다음에 누가복음을 봐야됩니다. 순서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마가복음을 봐야됩니다. 이것을 보고서 그 다음에 요한복음을 보십니다. 진실로 진실로 그 다음이 센 거죠, 진실로 네게 말하는데, 센 겁니다. 그다음 단계가 뭡니까? 너희에게 말하는데 이건 요약사항입니다.

"동과 서에서 많은 자들이 올 것이며" 동과 서는 뭘까요? 이건 자금 이스라엘에 대한 지형적인 내용 일수있죠, 이스라엘이라는 지형적인 곳에서 동과서로 뭡니까? 온 세상을 말합니다. 동과서에서 다시 말해면 이스라엘이라는 구원의 발판 외에도 동과서 모든 온 땅에서 누가옵니까? 뭘까요?  많은 자들이 예정된 사람들을 말하죠 구원받으러 오는걸 말하죠, 지금처럼 이것은 바로 이방인 백부장을 말하죠 로마인을 말하기도 하죠 다시 말하면 이제까지 히브리 민족에 있어서 구원이 민족에게 있을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 구원이 바로 멀리 이방에 퍼지는것을 말합니다. "올 것이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뭡니까? 천국이죠 구원을 말합니다. 아브라함만 해도 구원이죠 그런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왜 그렇게 썻을까요? 그것은 바로 아브라함과 같은 신앙 뿐 아니라 이삭과 같은 신앙 뿐 아니라 야곱과 같은 신앙도 다 천국가는 신앙이라는 얘기입니다. 다시 말하면 청세기에 아브라함의 신앙 구원받습니다! 이삭의 신앙 구원받습니다! 야곱의 신앙 구원 받습니다! 이 세가지 형태 유형의 신앙들은 다 구원받은 신앙입니다. 나중에 자세하게 설명드릴 때가 옵니다. 이 세가지가 어떻게 다른가 설명드릴 것이고, 이 세가지 형태의 신앙만 구원받는데, 함께 하늘들의 왕국에 앉혀질 것이지만 뭡니까? 우리가 말하는 이방인들에게 복음이 전파 되가지구 온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지금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누구처럼? 백부장처럼 로마 군인이지만 구원받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천국에 들어갑니다

중요한 말씀이 나옵니다. 앉혀질 것이지만 반대 개념이 나옵니다. 왕국의 아들들은? 멘붕이오죠, 왕국의 아들들은, 여러분! 두려운 말씀입니다. 그냥 아들들이 아니예요 여러분 왕국은 뭡니까? 왕국은 예수님이 왕이시죠 그래서 천국은 하늘들의 왕국이죠 예수님은 왕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왕국이 이땅의 왕국이죠, 세상에 예수님의 아들들! 하나님의 아들들! 무서워지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아들들입니다. 왕국의 아들들은 더 바깥 더 바깥 어두움에 쫓겨날 것이고 뭡니까? 음부입니다! 지옥!

여러분! 예루살렘 성 바깥에 쓰레기장이 있었죠, 게헨나라고, 그 게헨나에 다 버려졌죠, 불타는 곳이었죠, 흰놈의 골짜기였습니다. 다 버려집니다. 쓰레기들은 지금 더 바깥 어두움은 뭡니까? 지옥입니다. 정말이냐구요! 그 다음이 그걸 증명합니다. 더 바깥 어두움 지옥입니다! 멘붕이 오지 않습니까?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래 이스라엘에서 구원이 끝나고 이제 복음이 이방에 전파돼! 그거야! 천만에 말씀입니다. ? 천만에 말씀이냐! 왕국의 아들들이라는 표현 때문이예요,  그래서 이게 천만의 말씀이라는 거예요. 이게 그 표현이 왕국의 아들이 아니고 하나님이 선택된 민족이라든가 그렇게 표현된게 아니고 왕국의 아들들 이예요 누굽니까? 여기서는 중풍병자로 표현됩니다. 히브리 민족의 중풍병을 말합니다. 하인을 말합니다. 분명히 히브히 민족이예요 왕국의 아들입니다. 구원을 생각합니다. 그런데 구원을 확신한  구원이 분명하다고 믿은 이 히브리 민족 중풍병자는 뭡니까? 중풍병자는 지옥 간다는 얘기입니다. 지금은요? 지금은 몰라요! 지금은 만약에 고침 받았으면 영적으로 지옥 안가죠, 여러분! 이 얘기예요 지금 중풍병자는 지옥가! 백부장은 천국가! 지금 그 얘기입니다. 그런데 백부장이 왜 있냐 하나의 쌤플입니다. 이방인 중에 한명이었어! 중요한건 뭡니까? 철저한 기독교인이 다시 말하면 모태 신앙이예요 그런데 지옥 갑니다.

여러분! 예정되면 다 구원받게 돼 있습니다. 이건 맞습니다. 로마서 910절에 써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뭡니까? 지금 예수님을 오래 믿는 사람을 말합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오래 믿는 사람들, 완전히 뼈속 깊이 박혀있어요 히브리 민족임을 신앙이 뼈 깊이 박혀 있습니다. 그런데 지옥갑니다. 왕국의 아들이란 표현이 뭐냐면, 이런겁니다. 왕국의 아들들은 세상이 누가 봐도 천국가는 사람입니다. ? 왕국의 아들이니까? 여러분! 이게 전부 다 왕자! 왕자나 왕이죠 대권을 이어받죠  그런겁니다. 왕잔데 왕자가 아니란 겁니다. 반대로 앞에 있는 동과서에서는 뭡니까? 왕자같지 않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온다는 예깁니다. 여러분! 이게 구원이라는 겁니다. 구원!

여러분! 왕국의 아들이 어떻게 됩니까? 거기서! 울음과 이를 갊이 있을 것이다. 지옥 표현입니다. 여러분! 지옥표현이 이겁니다. 소금치듯 하리라.울음과 이를 갊이 있을 것이다. 이건 지옥 표현입니다 여러분! 지옥에서는 뭡니까? 울음과 이를 갊니다. 슬피울며 이를 갊니다. 지옥에서는 여러분! 누가 왕국의 아들들이, 누굽니까? 중풍병 걸린 자들이, 여러분! 단순히 육의 병 걸려서 지옥 가겠습니까? 여러분! 너희들 중풍병 걸리면 기옥 가! 그러겠습니까? 아니죠, 중풍병은 영의 병을 상징합니다. 여러분! 중풍병은 나이가 먹어야 걸립니다. 여러분! 어린이는 중풍병 안 걸립니다. 중풍병은 오래 나이가 먹으면 혈압이 올라가고 드디어 풍이옵니다. 중요한건 본론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교회를 오래 다니고 신앙생활 오래하면 사람들은 천국이라고 자기가 확실이 믿고있습니다. 남들도 다 믿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교회에서 어릴 때 부터 신앙생활 잘 했으니까 신학을 하고, 그렇지 않습니까? 신학하고 또 은혜 받으니까 또 목회하는거 아닙니까? 그렇죠 또 은혜가 있으니까 사람들이 모이는거 아닙니까? 문제는 지옥갑니다. 여러분! 왕국의 아들들이라는게 뭐냐면 바로 남들이 모두가 봐도 내가 분명히 확신해도 지옥 간다는 얘기입니다. 지금 그 얘기하는 것입니다. 뭐만되면 영이 중풍병 걸리면 여러분! 본질은 뭐냐면 본질은 중풍병이 걸리면 지옥 가는겁니다. 왕국의 아들들이, 중풍병이 뭡니까? 내 마음대로 안 돼는겁니다. 마음은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안됩니다. 뭐가 안되냐? 순종이 안됩니다. 여러분! 간단한게 이런겁니다. 어릴때부터 신앙생활 잘하고 열심히 하나님을 믿고 기도생활 많이하고, 말씀 많이 알고, 찬송 많이 알아도, 하나님께 순종 못하면 지옥 가는겁니다. 간단합니다. 여러분, 그런데 그런 사람들은 손톱만큼도 생각 안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왕국의 아들이야! 남이 봐도 왕국의 아들이고 내가 봐도 나는 왕국의 아들이야 그리고 세례받고 성령세례받고 또 은사받고 계시받고 다해! 천국 가겠습니까? 이게 조건이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여러분! 구원의 조건이 이런 것이 아닙니다. 제가 우리 싸이트에서 블로그에서 많이 말씀드리죠 이거 아무 쓸모 없습니다. 이게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뭐가 안되면 계명에 순종이 안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계명이 순종이 안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 십계명 어기면 지옥갑니다. 하나님 뜻을 어기면 지옥 갑니다. 센트천퍼센트입니다. 누가? 왕국의 아들입니다. 반대로 신앙생활 얼마 안돼도 거듭난지 얼마 안돼도 하나님께 순종적인 백부장은 뭡니까? 천국갑니다. 절대 복종의 신앙! 여러분! 동과서 백부장의 하나의 쌤플이고, 중풍병자가 왕국의 아들 쌤플입니다. 두 쌤플이 있어요, 백부장이라는 쌤플 동과서는 이방인입니다. 믿은지 얼마 안되요, 갓믿은 사람이예요 천국갑니다. 그런데 반대로 오래 믿은 히브리민족의 하인인데 오래 하인했으니까 백부장이 사랑했죠 나이가 많겠죠 그런데 지옥갑니다. 쉽게 말하면 왜냐구요 중풍병걸렸어요 어릴때는 말씀대로 살았어요 여러분! 제가 일곱 교회 하면서 두아디라 교회를 말씀드렸죠 이 두아디라 교회는 처음에 참 잘 믿었죠 이세벨이 들어가면서 나중에 구원을 잃어버립니다. 엄청난 교회였어요,  두아디라교회, 다섯 번째 잘되는 교회였습니다. 그런데 지옥갑니다. 여러분! 그런겁니다. 또 에베소교회 에베소교회가 있고 타락한 교회를 말하죠 여러분! 이런겁니다. 아예 사데교회 버가모교회는 못들어와요 오래 믿어도 범죄하면 지옥갑니다. 오래 믿어도 뜻대로 못살면 지옥갑니다. 여러분! 오래 믿은거 자랑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신앙의 연조?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늘 내가 하나님께 순종하는 한 가지입니다. 내가 오늘이라는 날에 하나님 앞에 순종적이냐 그럼 천국갑니다. 내가 오늘 하나님 앞에 불순종하느냐 지옥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어떤 부흥을 일으킨 사람들을 추종합니다. 동반 지옥갑니다. 신앙을 모르는 사람들은 설교가 좋아! 설교 안 중요합니다. 그 사람 은사있어 안 중요합니다. 그 사람 계시가 있어 안 중요합니다. 그 사람 좋은 일 많이합니다. 안 중요합니다. 여러분! 신앙은 외형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신앙은 본질이 중요한데 마음으로 뜻을 다해 정성을 다해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입니다여러분! 이것이 사랑입니다. 사랑하면, 사랑합니다! 그래야 사랑입니까? 여러분! 부인한테 아무것도 안하면서 사랑합니다. 돈도 안 벌어다 주면서 사랑합니다! 사랑해! 그럼 부인이 나가! 여러분! 하나님 앞에가서 그러구있습니다. 주일날 나와서 사랑합니다! 헌금도 안해 세상에 십일조도 안드려 하나님 앞에,십분에 일도 안드리면서 하나님 사랑합니다. 십일조도 안드리고 계명대로 살지도 않고 뭐 아무것도 안합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 나와서 하나님 자녀입니다. 하고 있습니다. 나가라입니다. 어디로 나갑니까? 더 바깥 어두움으로 쫓겨납니다. 여러분! 쫓겨납니다. 왜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 뜻대로 살아야지 말씀대로 살아야지 계명을 지켜야지 여러분! 지금 계명을 말하면 사람들이 지금 구약인줄 아나봐 하고 웃기만합니다. 백프로 지옥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말하면 이해를 못해요 왜? 자기는 왕국의 아들이란 그겁니다. 여러분! 왕국의 아들들 지옥갑니다. 반대로 신앙이 얼마 안가진 갓 믿은 신앙일지라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 동과서에서 온 사람들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이 반열에 있어서 천국에 올라간다는 결론사항입니다. 여러분! 성경은 다 뭘 말하는지 아십니까. 구원에 관한 말씀입니다. 말씀드렸죠 단지 병하나 났는것 때문에 예수님께서 흥분 하시겠습니까 여러분! 그런거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샘플입니다. 중풍병 모형입니다.  여러분! 중풍병 나은것 때문에 주님께서 막 흥분하는줄 아십니까? 여러분! 응답하나 받았다고 하나님께서 흥분하는 줄 아십니까? 그게 아니라 그것은 샘플입니다. 어떤 샘플입니까?다 천국과 지옥에 쌤플입니다. 여러분 성경은 다 천국과 지옥  얘깁니다

 여러분! 눈이 어두워가지고 여러분! 성경 볼때도 뭐만 보입니까? 복 밖에 안보이죠 몰랐으니까, 다 천국 지옥 얘기입니다. 전부 천국 지옥 얘기인데, 여러분 다 이걸 묶어 가지구 다 자기가 믿고 싶은 말을 섞습니다. 여러분! 백부장이라는 모형 이방인이지만 예수를 갓믿고 물론 더 됐겠죠 하인을 통해서 어쩌면 이 백부장은 하인이 전도했을지 몰라요 분명히 내가 볼때는 하인이 예수 잘 믿은 사람이였을어예요 그래서 이 하인이 백부장을 전도했을지 모릅니다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는지 몰라요, 그런데 원래 믿은 자 원래 천국에 갈 자 본인이 지옥가는겁니다. 여러분! 교회 목사는 지옥가고 성도는 천국가는 겁니다. 여러분! 그런겁니다.  교회  장로 목사 좋아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그런거 안 중요합니다. 뭐가 중요하냐 하나님 앞에 내가 오늘도 순종적이면 중풍병이 아닌데 중풍병 걸리면 순종 못 합니다 말씀대로 못 살아요, 여러분! 이제까지 백부장과 하인을 쭉 설명했습니다. 여러분! 말씀대로 살지 못하면 천국 못 간다는 애기입니다.

말씀대로 사냐 안 사냐 이것이 구원의 열쇠이며 그게 구원론입니다. 여러분! 구원론 많죠, 구원론 많습니다. 회심해야 가! 거듭나야 가! 다 가짜입니다. 회심해야 가! 웨슬레 얘깁니다. 거듭나야 가!  아닙니다. 오늘 날 처럼 성령 세례 받아야 가! 그래서 성령 세례 받고 날자를 적기도 하고 그러죠 그것도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십시오 그런거 아닙니다. 여러분! 은사나 계시나 성령 세례나 거듭남이나 다 합쳐도 이건 구원론이 아닙니다. 여러분! 구원은 계명에 순종해야갑니다. 여러분! 뒤에서 나옵니다. 제 얘기가 거짓인지 진짜 인지를 여러분! 성경이 제 말씀을 증명합니다. 저는 구원 때문에 평생을 고민한 사람입니다. 아주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 다 교파들이 구원론을 가지고 있어요 여러분 인터넷에 들어가 보십시오 다 다릅니다. 구원론이 여러분! 구원론 많이 써 있어요 그것은 깨달은 구원입니다. 진짜는 아닙니다. 구원은 간단합니다. 예수님 믿고 예수님 말씀에 순종하면 가는 것입니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믿고 순종하면 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 말씀에 순종하면, 예수님 말씀이 뭡니까? 십계명과 산상수훈입니다. 여러분! 이걸 순종합니다 그런데 오래 믿으면 어떻게 됩니까? 목이 뻣뻣해져요 나중에 둔해져요 나중에,  나이들면 둔해지죠 귀도 안 들립니다. 둔해집니다. 영도 마찬가지입니다. 영도 둔해집니다. 그래가지고 은혜도 오지를 않습니다. 나도 옛날에 다 했어! 내가 왕년에 영적으로 호랑이와 싸우고 왕년에 전도를 엄청 많이하고 내가 교회도 일구고 그 교회 내가 부흥 시킨교회야! 내가 찬양하면 사람들이 다 울었어! 왕년에, 하고 말합니다. 왕년에 다 소용 없습니다. 여러분! 그 왕년이 오늘과 무슨 상관입니까? 오늘 하나님께 막혀있는데, 지금은 영이 무디어 가지고 하나님께 순종 못하고 여러분! 오늘 하나님께 순종 못하면 끝난겁니다. 여러분! 간단합니다. 오늘 내가 하루에 오늘을 살아가는데 오늘 하나님 계명에 순종 못하면 끝난 겁니다. 왕년에 소용없습니다. 

왕국의 아들이라는 아들들은 더 바깥 어두움으로 쫒겨날 것이다. 쫒겨납니다! 여러분! 깜짝 놀랍니다! 정말입니다! 우리 싸이트에 오는 분들은 그래도 훌륭한 분들이지만 여러분! 깜짝 놀랍니다. 설마 내가 지옥에 들어 갈라구 여러분! 아직 천국 지옥에 대해서 모릅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잘 모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보실 때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우리를 보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굉장히 엄하십니다. 사람은 아버지라 부릅니다. 엄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은 엄청나게 엄하십니다. 제가 하나님을 옛날에 만날 때 저는 하나님을 저는 알았죠 어렸을 때 부터 교회생활 해서 알지않습니까, 제가 하나님을 만날 때 얼마나 엄하신지 깜짝 놀랐습니다. 여러분! 엄청 무섭습니다. 여러분! 지구를 홍수로 심판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여러분! 소돔과 고모라를 불로 심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여러분들을 지옥에 쓸어버리십니다. 저는 이것이 옛날에는 하나님 정말 그럴까? 했습니다. 하나님을 만날 때 깨달았습니다. 여러분! 지옥 말하면 여러분은 부정하죠, 하나님은 엄청 무섭습니다. 하나님의 분노가 하나님의 세계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세계가 하나님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바깥 어두움 울음과 슬피 울며 이를 가는 그런 불타는 지옥에 여러분들을 다 쓸어 버리십니다. ? 쓰레기니까? 여러분은 쓰레기임을 아셔야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마귀는 던져서 떨어뜨립니다. 마귀가 불의 연못으로 던져집니다. 여러분이 마귀를 따랐기 때문입니다. 마귀가 뭔지 아십니까? 마귀는 불순종에 영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성령님은 순종에 영이십니다. 여러분! 하나님 믿는다구요 순종에 영입니다. 순종 천국! 불순종 지옥입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복음교회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마태복음 2장(산상수훈) 61절

박경호목사님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3장 "영의 질병의 치료 및 구원의 완성"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41절 강해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