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호 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131절말씀
박경호목사의 헬라어 번역성경 마태복음 3장 131절
131절 그분이 산에서 내려오시는데 많은 군중들이 그분을 따랐습니다. 오! 문둥병자가 와서 “주님! 만약 원하신다면 저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그분께 예배하였습니다.
마태복음이 800절 이상이 있는데 산상수훈 전까지가 1part 라고 볼수 있고, 1part는 산상수훈이라는 가장 중요한 말씀으로 나아가는 길이고 2part 가 ‘산상수훈’ 오늘부터가 3part 세 번째 파트는 산상수훈을 들은 사람들에 관한 말씀이라 할 수 있고 좀 다른 내용이 진행됩니다.
‘그분이’ 예수님이죠. ‘산에서’ 어떤 산 입니까? 산상수훈을 전파한 산이죠, 산에서 내려 오시는데 많은 군중들이 누굽니까? 벳새다 거라신 이라든가 가버나움 지역에 있는 많은 군중들이 그 분을 따랐습니다.
다 제자일까요 아니죠 일시적으로 주님을 따른 사람들이 많이 있죠, 그런데 ‘오! 문둥병자가’ 오! 는 영어로 봐라 의태어 랄까 하는 표현이고 "오! 문둥병자가 와서" 문둥병자는 군중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예수님 당시에 문둥병자는 다른 사람 마을에 살수가 없었고 항상 격리 됐었습니다. 이 문둥병자는 산상수훈을 들은 사람들이 아니고 간접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들은 사람이겠죠, 그런데 아이러니 한게 뭐냐면 이 산상수훈을 들은 사람 가운데 군중이 한명 왔으면 기분이 좋은데 그렇지 않습니까? 내가 가르친 사람이 나를 통해서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줬으면 좋은데 그런 사람이 아니라 그냥 소문을 들은 사람이라 문둥병자가 와서 질문할겸 와라! 입니다.
주님! 주님이라는 것은 뭡니까? 주님은 하인이 상전에게 백성이 왕에게 또는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께 쓰는 표현이라고 말씀드렸죠, 주님! 쉽게 말해서 이건 뭐냐면 믿음을 소유 했다는 것입니다. 만약 믿음이 없으면 뭐라고 말을합니까? 랍비여 또는 선생님이여 보통은 랍비나 선생님은 일반적인 말이지만 주님이란 말은 일반적인 말은 아닙니다. 이것은 믿음을 소유한 자가 할 수 있는 말입니다. 다시 말하면 이 문둥병자는 믿음을 갖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믿음을 갖고 있는 문둥병자가 와서 말하는데 주님! 만약 원하신다면 저를 깨끗게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 재미있습니다. 만약 보통사람 같으면 주님! 저를 고쳐주세요 했을 텐데 앞에 있는 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 원하신다면 이런 겁니다. 문둥병은 뭡니까? 문제입니다, 문제를 갖고 있는데 이 문제에 대해서 하나님! 정말 원합니까? 이 문둥병이 하나님이 원하는 겁니까? 하나님은 낫는게 원하는 겁니까? 여러분 헷갈리지 않습니까?
우리가 살면서 병을 만나면 하나님이 나를 쳤어! 하나님 나한테 이 병을 원하시는가봐? 살면서 어려움을 당하고 문제를 만날 때 하나님이 나를 치셨어! 하나님이 이걸 원하시나봐! 또는 살면서 어떤 재난을 만나면 하나님이 나를 치셨어! 하나님이 이걸 원하시나 봐? 우리는 어떤 운명론을 만날 때 이런 운명들에 대해서 수용하는 자세를 운명주의라고 합니다. 운명 주의자 운명주의자는 뭐냐면 모든 상황은 하나님의 뜻이다. 병든 것도 하나님의 뜻이고 내가 가난도 하나님의 뜻으로 보는 각도가 운명주의 자입니다. 하나님 당신은 원하시죠? 그러니까 병이 났죠! 천벌의 말씀이 성경에 돼 있는데, 하나님 천벌을 받은거죠 하고 받아들이는 상황은 그건 아닐 것입니다. 사실 문제가 그렇죠 운명 주의라면 그것이 오질 않는 겁니다. 우리가 운명주의자가 되기 굉장히 쉽습니다 사람들은, 왜냐면 사람들이 운명주의자가 되기 쉬운 것은 태국이나, 네팔, 부탄,힌두 이런 동남아나 남쪽 남아시아 계통에서는 힌두교나 불교가 지배하고 있는데 대부분 삶에 대해서 만족합니다. 왜 만족하냐면 하나님의 뜻이야! 가난도 뜻이고 질병도 뜻이고 받아들입니다. 그렇게 받아들이는데, 기독교는 그렇지 않습니다. 기독교는 그렇지 않는 이유가 하나님께서 어떤 현상이 있으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딜레마가 옵니다. 하나님이 많은 자를 주관하시죠, 하나님은 전능하시죠, 그러니까 우리는 모든 것을 만날 때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주관하시니까 그게 다 하나님의 뜻이야 하고 이해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 그것이 주 논재할 내용입니다.
우리가 심판대 앞에서면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아시니까 나를 천국으로 인도해주세요, 하나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시냐 하면 나 너를 천국으로 인도 할수 없어! 왜냐구? 내가 성경에 써 놨거든 여러분! 이게 중요합니다. 내가 성경에 써 놨어 “이런 일을 행하는 자마다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받을 수 없느니라,” 하고 써 놨어! 넌 그래서 지옥이야! 하나님 전능 하다면서요 이런 얘길 합니다.
여러분! 우리는 세상에서 죄를 짓고 법관에 가면 판사가 판결을 내리죠 그러나 판사가 판결을 내리니까 판사는 다 아니까 날 도와 주면 될거야!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 판사의 판결이 어디서 기인합니까? 판사의 모든 판결은 소위 헌법,형법,민법, 이런 법에 근거합니다. 여러분! 판사의 판결이 법에 근거합니다. 적어도 최소한 판례, 과거의 판례에 근거합니다. 여러분! 그게 여러분이 아셔야 합니다. 여러분께서 천국에, 왜 하나님을 알고 섬겼는데 왜 지옥 들어갈까? 아니 여기 하나님도 우리를 심판 하실 때 뭐로 심판합니까? 말씀으로 심판한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말씀으로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심판 조차 말씀에 근거 합니다. 구원은요? 역시 말씀에 근거합니다. 어떻게 구원받을수 있을까요? 말씀에 근거돼! 어떻게 심판하실까요? 말씀에 근거돼! 하나님께서 심판대 조차 사람들을 판단할 때 심판할 때 뭘로 근거합니까? 하나님께서 판사지만, 예수님은 심판자 시죠 판단이시죠 그리고 판사시죠, 어떤걸로 합니까?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에 근거합니다. 근거가 다시 말하면 우리는 하나님을 믿을 때에 우리 믿는 방법은 뭐가 됩니까? 방법이 철저히 말씀이 되는 것입니다. 구원하는 방법도 말씀에 기초 합니다. 심판도 말씀에 기초해요,
그래서 이 말씀은 소위 새 예루살렘 새 땅이 오기까지 뭡니까? 말씀은 영원한 것입니다. 왜 말씀이 영원하냐? 하나님은 어떻게 우리를 다스리느냐? 똑같습니다, 지금 하나님이 왜 아프리카에 흑인이 생기고 그런 기아가 생기고 재난이 일고 질병이 일고 독종들이 생기느냐 어디 근거하느냐 근거가 말씀에 근거합니다. 여러분 우리 삶에 있어서도 개인적으로도 내 삶에 어떤 어려움을 만나고 때로는 죽음을 맞이하고 어떤 질병을 만나는, 어디 근거하느냐 이 말씀에 근거하는 것입니다. 보십시오! 하나님은 내가 건강하길 원하시고 오래 살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입니다. 이건 변치 않습니다. 그런데 그게 왜 안되느냐? 하나님의 말씀에 기록을 했습니다. “네가 내 말에 순종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저주를 부으리라,” 신명기 말씀에 있습니다.“네가 내 말에 순종하면 축복을 주리라.”
하나님께서는 이 말씀에 근거해서 우리 삶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원하십니다. 뭘 원하십니까? 축복을 원하십니다. 그런데 왜 안되느냐, 말씀대로 안 하기 때문입니다. 자 우리가 만약에 차를 타고 가다가 교통 규범을 위반합니다. 그러면 순경이 잡습니까? 안 잡습니까? 순경은 내가 위반하기를 원치 않습니다. 왜냐구요 교통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위반하면 당연히 잡습니다. 왜 잡습니까? 결국은 법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삶에 이런 모든 문둥병이나 많은 암이나 질병들이 삶에 오기도 하고 때로는 빨리 죽기도하고 때로는 파산을 맞이 하고 많은 문제가 일생에 생기는데 그런 문제가 어디서 기원되느냐? 하나님 때문이 아니라는 겁니다 여러분! 방법은 마귀에 의한 것입니다. 하지만 본래적인 이유는 말씀입니다. 여러분! 말씀이 이해 됩니까? 하나님은 이 땅을 심판 할때도 말씀으로 하시고 이 우주를 말씀으로 떠 받들었다고 시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편에 이 우주 유니버스가 말씀으로 떠받들어 집니다. 다시 말하면 모든 운행에 원리, 모든 삶에 원리는 말씀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이 문둥병은 왜 걸렸습니까? 모릅니다. 뭐 죄를 지어서 걸릴지도 모르고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예수님은 원한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우리를 운명론자에서 탈바꿈 시키는 근거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운명론이 되면 안됩니다. 왜? 하나님은 우리가 내 모든 문제에서 고침받길 원하고 해결받길 하나님은 원하십니다. 이해가 되시죠,
현장은 문둥병입니다. 왜 문둥병이냐? 법 때문입니다 말씀을 들어보니까 범주가 뭡니까? 질병이 옵니다. 문둥병은 나선형균으로서 나병균이라는 세균에 인해서 일어나는 병입니다. 다시 말하면 세균성 질환입니다. 이 질환이 감염되면 피부가 떨어져 나가고 손이 뭉개지고 그런 병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 보니까 원하신다면 뭡니까? 저를 깨끗게 하실수 있습니다! 왜 지금 몸이 더럽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문둥병이 걸리면 몸이 더러워집니다. 고름이 올라오고 뭉게집니다.. 그래서 주님! 원하신다면 저를 깨끗게 하실수 있습니다. 라고 지금 가장 원론적이 면서 동시에 어쩌면은 가장 좋은 말을 던진 것입니다. 이게 뭘까요? 기도입니다, 이게 기도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운명을 바꾸는데 있어서 어떻게 운명이 바꿔지느냐!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기도라는 사실입니다. 여러분! 운명을 바꾸는 힘 기도입니다, 하나님은 원하십니다! 나는 안됩니다! 왜 안되느냐? 이 말씀에 의해서 병이 생긴 것입니다. 여러분! 모든 현상은 다 말씀에 의해서 다 일어납니다. 그렇습니다, 그러면 인간이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입니까? 뭘까요 많이 있습니다. 뭐냐면 그 때 하나님의 원함과 내가 말씀에 의해서 어긴데서 오는 나의 괴리감에서 그걸 해결해주는 그 괴리감을 무엇으로 채우느냐? 기도입니다. 드디어 기도 하는 겁니다. 깨끗게 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예수님께 나갑니다.
여러분! 지금 예수님 안 보이시죠 예수님을 만나는 방법 기도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하나님께 나아가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놀라운 힘이 기도인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 기도할 때 하나님 할수 있어요, 하고 한번 말하는게 아닌겁니다. 기도는 반복적으로 하는 겁니다. 매일 나갑니다. 여러분 기도의 단위는 한 시간도 아니고 한 마디도 아니고 1년, 2년, 3년, 10년, 걸립니다. 여러분! 기도라는 것은 그냥 그 때 기도했는데 안돼! 그런 말 하지 마십시오! 여기서는 이 단위가 물론 5분은 아닐것입니다. 하지만 영에 세계에서 기도의 단위는 긴 장구한 세월입니다. 우리가 운명앞에 1년 기도하고, 2년 기도하고, 뭐가 될 때까지? 운명이 바뀌어서 문둥병이 낳을 때 까지 입니다. 여러분 문둥병자가 지금 예수님께 나아가서 드린 한 마디는 사실 뭡니까? 긴 세월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자! 이제 여러분 이 문둥병이란 것은 사실은 육적으로는 나선균에 의해서 고름이 나오고 피부가 손상되는 병이지만 영적인 세계에서 문둥병은 뭐로 말하냐 하면 영적인 무감각을 말합니다. 여러분! 문둥병이 많이 나오죠, 출애굽기에 많이 나오고 신명기에 많이 나오는 병인데 이 문둥병은 영적으로는 영적인 무감각 다시 말하면 죄를 지었음에도 불구하고도 죄를 깨닫지 못 할 때 오는 영적인 병의 명칭이 문둥병입니다.
여러분! 명심하십시오, 문둥병이란 말이 나올때는 여러분 어떻게 이해해야 하냐면, 문둥병! 내가 죄를 지어도 감각이 없는 병, 때론 문둥병은 잠복기가 깁니다. 6개월 3년 사이입니다. 감염되어도 모릅니다. 증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문둥병은 감각이 없어요, 문둥병이란 것은 잘 자각이 않되고,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른 병들은 아프죠, 이건 별로 아프지도 않습니다. 우리가 영적으로 문둥병 걸리면 내가 간음죄 지어도 말둥말둥합니다. 내가 누굴 미워해도 마음이 그저 그렇습니다. 내 맘에 탐심이 가득해도 죄 의식이 없습니다. 내가 부모를 공경하지 않아도 그냥 그런가 보다 합니다. 이게 문둥병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지금 산상수훈이라는 아주 굉장한 장르 뒤에 첫 번째 진단하는 질병이 문둥병인 것도 마태에 어떤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사실은 성령님의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것이 첫 번째 기적은 아닌 것입니다. 첫 번째 기적은 뭡니까? 물이 포도주가 되는 혼인 잔치가 첫 번째 기적입니다. 여러분 마태가 기록할 때는, 쓸 때 그냥 마태가 쓴 것이 아닙니다. 다 계획 가운데 씁니다. 여러분! 우리가 책을 쓸때는, 저도 말씀을 전할 때 다 계획이 있습니다. 여러분! 제가 즉흥적이지만 다 계획이 있습니다. 1파트에서는 뭘 전하고, 2파트에서는 뭘 전하고, 3파트에서는 뭘, 마음에 계획이 있습니다. 물론 이 계획이 말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죠. 여러분! 마태가 이걸 기록한 이유는 이런 겁니다. 너희가 산상수훈을 들었는데 군중들아! 너희들 듣고도 감동이 없어! 저기 저 사람은 산상수훈을 못 들은 사람이야!
이 사람은 감각이 있다는 얘기예요. 여러분 가운데도 말씀은 기가 막히게 들어도 아무리 많이 들어도 감각이 없습니다. 죄를 지적질 당해도 감각이 없어요, 그런겁니다. 여러분! 지금 마태는 지금 산상수훈을 듣고 따르는 많은 군중들과 문둥병자를 지금 비교하는 것입니다. 군중들이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이 뭐냐! 왜 감각이 없어! 왜 감각이 안 살아나! 따라만 다니지 문둥병자는 문둥병자 마을에 살고 있다가 아마 믿음을 소유하고 왔을 것입니다. 이 병자를 봐! 이 병자는 지금 자기에 대한 병을 깨닫고 오잖아! 그런겁니다. 여러분! 우리가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면 감각이 살아나게 되는데 감각이 죽어있어서 뭐합니까? 여전히 죄를 짓고 회개하지 않고 기도하지 않고 그냥 쭉 사는 것입니다.
감각이 없어요 이게 무서운 것입니다. 영적인 감각의 상실 누가 무슨 예언을 해도 감각이 없고 아무감각이 없습니다. 그냥 그대로 살아갑니다. 이게 문둥병입니다. 영적인 문둥병이 가장 무서운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문둥병이 많이 나옵니다. 구약에서, 왜냐구요? 문둥병의 영적인 명칭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죄에 대한 무감각이기 때문입니다. 죄가 뭡니까? 불순종에 대한 무감각 아무리 지적을 해도 감각이 없어요. 이게 무서운 병이예요, 여러분 가운데 상당수가 문둥병자입니다. 아무리 여러분에게 죄를 지적해도 여러분께서 감각이 없어요, 넌 떠들어라! 난 이런거 싫다! 베리칩이나, 휴거나, 대환난이나, 이 땅에 3박자 축복이나, 이런 경건의 모임이나 이런거 따라갑니다. 왜 이런 죄에 대한 감각이 없을 때 뭡니까? 관심이 없어요! 오직 일용할 양식, 오직 성공 하는거, 오직 잘사는거, 오직 이세상을 누리는 것, 이게 문둥병입니다. 여러분! 이 문둥병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할 수 있느냐? 방법이 이것도 역시 기도라는 사실입니다.여러분! 기도하지 않으면 감각이 살지 못합니다. 우리 영이라는 것은 기도를 통해서 영이 기도를 통해서 감각이 살아납니다. 다시 말하면, 기도하지 않으면 문제 해결도 안되고, 기도하지 않으면 영이 감각이 살지 못합니다. 그래서 깨어 기도하라! 뭐예요 말세에 대한 주님의 처방입니다. 왜 말세는 기도하지 않기 때문에 영의 감각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도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축복을 얻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기도를 하면 영의 감각이 살아납니다. 그래서 기도를 오래하는 겁니다. 하루하고, 일주일하고, 한달하고, 일년하고 십년하고, 이십년, 삽십년 하면 늘 감각이 살아있어서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환상이 임하고, 계시가 임하고, 음성이 임하고, 감각이 살아있기 때문에 내 죄를 다음단계 회개의 단계로 나갑니다. 여러분! 우리 이제 다음 단계 회개 찬양곡을 시작할 겁니다. 이게 다 계획 가운데 있는 것입니다. 제가 기도, 찬양곡, 을 드리는 이유, 문제 해결에 있어서 첫 번째가 기도입니다. 다음에 회개가 있습니다. 다음에 할 겁니다. 다음에 또 성결 찬양곡에 들어갑니다.
우리가 기도라는 세계에 들어가지 않으면 여러분! 우리의 감각은 살아나지 못합니다. 그래서 기도를 통해서 영의 감각이 살아납니다. 얼마 정도의 기도로? 오래 기도하는 기도입니다. 여러분 단순하게 그냥 새벽 예배 갔다가 해주세요 하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기도를 오래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감각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그것이 영적인 문둥병에서 깨끗게 되는 비결입니다. 여러분! 영적인 문둥병자들 잘 들으십시오! 여러분 그 병들에서 벗어나는 길 기도를 오래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됩니까? 감각이 다시 살아나서 그 다음 단계 회개로 진입이 됩니다. 여러분! 회개가 잘 안됩니다. 여러분은 그럽니다. 회개가 돼야 말이지! 당연히 회개가 안되죠
여러분 목욕탕에 들어갔는데 때가 그냥 나옵니까? 안 나옵니다. 때를 푹 불려야 됩니다. 여러분 회개가 안나옵니다. 왜 안되느냐? 여러분! 회개가 터지려면 영적인 감감이 살아야지 회개가 터지지 그냥 회개하게 해 주십시오 왜 회개가 안됩니까? 나는 회개가 안 되나보다 난 죄가 없나보다, 그렇지 않습니다. 뜨거운 탕에 들어가서 푹 담그는게 그게 기도입니다. 그게 본론도 아니고 시작입니다. 그것이 신앙에서 여러분! 그런 탕에서 오래 불기면, 때가 술술 나옵니다. 여러분! 눈물로 회개가 터집니다. 여러분 그 다음 단계 진행되는데 뭐가 필요하냐 기도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기도하면 영에 감각이 살아나서 드디어 회개 단계로 진입이 되는 것입니다. 안된다 할지라도 문둥병은 낫는 것입니다. 왜 문둥병은 뭡니까? 감각이 사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영입니다. 여러분! 이 육신은 집입니다. 육신은 장막입니다. 육신의 장막은 영원히 거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영은 영원히 거하는 천국에 들어갑니다. 여러분 이 영이 중요합니다. 이 육은 훨씬 덜 중요합니다. 영에 비해서 100분의 1도 안됩니다. 여러분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육이 아니라 영이 중요합니다. 영은 다 다릅니다. 그런데 그 영이 문둥병이 없는 영이 돼야합니다. 감각이 살아있는 영이 돼야 됩니다. 기도로 푹 담궈야 합니다. 담그면 시간이 지나면 점점 몸이 슬슬 불려 집니다. 그리고 드디어 모든 더러운 것들을 씻는 회개와 성결의 단계로 나갈수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 단계가 또 재미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그분께 예배하였습니다.' 좀 이상합니다. 왜냐면 원어성경을 볼 때 엎드린다고 되어있습니다. 엎드리는 것은 이마가 땅에 닿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뭐냐하면 예배는 뭐냐하면 절 하다로 표현되는 말인데 이것은 이마가 땅에 닿는 것입니다. 우리가 신정이나 구정때 절할 때 이마를 땅에 닿죠 이게 예배입니다. 이게 절입니다. 절하다는 단어와 엎드리다는 다른 단어입니다. 물론 엎드려 예배하였다, 이렇게 표현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하다는 자체가 예배하다 인데 머리가 닿는 것이고 이것은 소위 말해서 신적인 존재 앞에 예배의 대상 앞에 엎드리는 것이고 지금 이슬람교인들은 하루 네 번씩 메카를 향해서 예배하죠 땅에 닿죠 그들은 소리가 나오는데 그럴 때마다 이 사람들이 하던일 멈추고 메카를 향해서 엎드려서 땅에 닿는 행위를 합니다. 이게 예배입니다.
자! 이제 중요합니다! 지금 이 문둥병자가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부르는 신앙있는 믿음있는 사람입니다. 신앙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원하신다면 하고 하나님이 원하심이 문둥병이 아님을 알고 있는 놀라운 사람입니다. 놀랍죠! 대부분이 운명론자인데 이 사람은 운명론자가 아니예요, 그런데 이 문둥병이 하나님이 원하시는거 같지 않어! 하고 원하신다면 저를 깨끗이 할수 있습니다. 하고 기도를 합니다. 오래 했겠죠.
예배란 단어는 하나님이 받는다! 그 말입니다. 여러분! 성경에서 예배 했다는 말 들으면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하나님이 그 종교 행위를 받으신다! 여러분 하나님이 받는게 있습니다. 그게 예배입니다. 하나님이 받는 종교 행위 예배입니다! 그리고 받지 않는 예배 행위 우상숭배입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시면 우상숭배가 참 많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것입니다. 아니 이스라엘 사람이 미쳤나? 매일 우상 앞에 절하고, 아닙니다, 지금도 똑같습니다. 지금도 하나님이 안 받는 종교 행위 그게 우상숭배입니다. 이게 뭡니까? 2계명입니다. 우상을 만드는데 꼭 눈에 보이는 우상만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우상 미혹자 미혹! 여러분! 알라도 하나님 믿는다고 합니다. 알라도 하나님이라는 아랍어 입니다. 하나님입니다.우리 말로 하나님, 하늘님, 이라고 부르죠 여러분! 우리가 하나님이라는 대상 앞에 다 예배하는데 하나님이 받으면 예배고 안 받으면 우상숭배가 되는 겁니다. 여러분! 하나 차이입니다. 하나 차이 받느냐? 안 받느냐? 차이입니다. 왜냐구요? 우상은 뭐냐하면 하나님을 형상화한 인간의 행위인데, 하나님이 받지 않는 종교 행위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2계명을 하면 여러분께서 위험한 것입니다. 3계명은요 3계명은 하나님을 가장한 하나님이 아닌 것을 하나님이라고 거짓으로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전파시키는 것 3계명입니다. 그러므로 종교 지도자들은 3계명을 어기기 쉬운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3계명을 100% 어기는 사람들이죠, 그래서 이런 종교인이나 비 종교인들은 2계명을 어기기가 쉽고 3계명은 종교인들이 어기기 쉬운 죄들입니다.
자! 지금 이 문둥병자가 예수님께 이마에 땅, 예수님이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지금 이 문둥병 자가 하나님께, 예수님께 머리를 맞대고 엎드렸습니다. 원어로는 절하다. 저는 다 예배로 번역을 했습니다. 왜냐구요 왜냐면 지금 여러분들이 예배를 인식하기 원합니다. 우리가 참된 기도라는 것은 참된 기도는 참된 예배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이 우리 기도를 받는 기도는 예배입니다. 그러므로 초대교회는 기도를 많이 했죠, 여러분 참된 기도? 참된 기도는 참된 기도 생활은 다시 말하면 참된 예배 생활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현상은 문둥병자입니다. 상황은 안좋아요, 문제가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많아도 어떤줄 압니까? 예배자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 예배자 가 되지 않으시렵니까? 이런 문제가 없다면 뭐 하겠다는 것은 그것은 좋은게 아닙니다. 문둥병이라는 극악한 문제가 있다 할지라도, 하나님이 참된 기도라면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예배자가 돼서 하나님이 그것을 상으로 쌓는 것처럼 여러분 우리 삶에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어떻게 보면은 하나님이 기도로 받을 수 있는 참된 예배에 소재 거리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그러므로 인간에게는 문제가 문제가 아니라, 그 문제를 당면 했을 때 어떤 태도로 뭘 남기느냐? 지금 이 문둥병자는 예배를 남긴 것입니다. 여러분! 그렇지 않습니까? 예배를 남겼습니다! 이렇게 내 문제를 가지고 무엇을 남긴 사람이 꽤 많습니다. 야곱도 마찬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한나도 마찬가지고 어떤 문제를 가지고 그 문제를 통해서 결국은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예배로 남기는 삶을 사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문제를 만날 때 운명 주의자가 돼어서 그냥 그 앞에 빠지는 사람이 있고, 놀라운 것은 참된 예배자가 되면 동시에 문제 마져도 해결 되는 그런 부가적인 유익도 얻는 것입니다. 문둥병자는 지금 문제를 가지고 예배를 드렸죠, 문제가 해결되죠, 그리고 하늘에 예배에 상을 쌓는 상도 얻어냈죠 여러분! 다시 말하면 인생에 본질적인 문제는 어떤 문제가 아니라, 그 문제를 통해서 누가 진리에 빨리 접근하느냐? 그 차이입니다. 누가 그 문제 가지고 진리에 접근 되느냐 문제이지 그 문제나 현상 자체가 아닌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 문둥병 환자 큰 문제가 있습니까? 여러분도 하나님께 나가서 하나님 만약 원하신다면, 하나님 원치 않죠! 이걸요? 하나님 치료를 원하시죠? 기도를 하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동시에 참된 예배로 흠향하실 것입니다. 마치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